대전

이북할매

백고려 2022. 11. 9. 06:37

주말 열심히 일하고 퇴근후 아이들 데리고 바로 산행^^ 가을 날씨가 너무 좋구나☀️
산행후 먹는 김치말이 국수는 너무 꿀맛이다..😍 하지만 가격은 무려 8,000원😡
앞으로 다른곳 가야지!!
.
.
.
.
.
.
.
.
김치말이국수 국수 김치국수 산행 옥련동맛집 인천맛집 국수맛집 물국수 막걸리 산행막걸리 옥련동이북할매

🏆인천 15대 맛집천왕🏆
만약에 인천에 친구놀러왔다?!!?
아묻따 걍 바로 여기데려가면 DAAM!!
-
🍖 쌍판집 📌부평동 153-13
🍖 흥수갈비 📌십정동 518-6
🍖 새마을연탄구이 📌청학동 526-3
🥩 부일안창살 📌부평동 222-14
🥩 옥골한우정육식당 📌옥련동 315-3
🍜 일미화평냉면 📌화평동 288-4
🍜 동해막국수 📌을왕동 859-3
🥓 병천찹쌀순대 📌구월동 1265-19
🥘 돼지랑찌개랑미녀와야수 📌만수동 957-14
👵 📌옥련동 348-112
🍤 유키돈까스 📌간석동 482-2
🥟 찐만이네 📌작전동 863-40
🐟 선녀풍 📌을왕동 689-1
🍶 목로주점 📌석남동 576-1
🍙 청해김밥 📌주안동 406-34

.
청량산을 등산하는 EU 옥련동
꼬숩꼬숩한 순두부,두부김치 ㄹㅇ 꿀맛임 ㅠㅠ 👍
막걸리 안주로 미침 ㅠㅠ 이 맛에 등산 하는거쥐 ˃̵͈̑ᴗ˂̵͈̑

✔️추천조합: 감자부침+순두부+두부부침
✔️메인메뉴로 콩국수 or 칼국수 추천 (갠적으론 콩국수 추천)
✔️콩국수 7000원,감자부침 8000원 대박 갓성비

요로케 둘이 찍히는 사진 소듕💕
봄날씨라 친구랑 청량산 갔다가
청량산 등반의 이유 다녀왔어요,,
도토리묵도 두부도 감자전도 맛있지만
여기 찐은 김치랑 김치말이국수에요
같이간 친구가 국물 연가시라곸ㅋㅋㅋㅋㅋㅋㅋ
계속 벌컥 벌컥 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북식김치 핵지존짱맛탱
이북식김치 맛있는데 아시믄 추천좀 해주세요…

.
청량산을 등산하는 EU 옥련동
꼬숩꼬숩한 순두부,두부김치 ㄹㅇ 꿀맛임 ㅠㅠ 👍
막걸리 안주로 미침 ㅠㅠ 이 맛에 등산 하는거쥐 ˃̵͈̑ᴗ˂̵͈̑

✔️추천조합: 감자부침+순두부+두부부침
✔️메인메뉴로 콩국수 or 칼국수 추천 (갠적으론 콩국수 추천)
✔️콩국수 7000원,감자부침 8000원 대박 갓성비

🥑이북할매 

순두부 ₩5000
칼국수 ₩7000
감자부침 ₩9000

안녕하세요 카도입니다๑ ❛ ڡ ❛ ๑
어제 친구랑 등산 갔다가 이북할매칼국수가 유명하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등산했더니 너무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메뉴만 나오길 간절히 기다렸답니다😉

먼저 양념간장이랑 순두부, 김치가 나왔어요!!💕💕
사실 두부를 엄청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순두부는 잘 안 먹었었는데 너무 고소하고 부드럽더라구요😲
양념 간장이랑 같이 먹을 때가 더 맛있었답니다😶
그리고 뒤이어 나온 칼국수와 감자부침!!
칼국수는 딱 후추와 살짝 칼칼함이 있는 칼국수라 마지막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각종 야채들🧅🥕이랑 면이랑 뜨끈한 국물까지 한 입에 먹으니 속이 따뜻해져서 너무 좋더라구요😳
감자부침은 쫄깃한 감자전이라서 양념간장에 찍어먹었더니 너무 담백하고 맛있었어요🥔
에 이북할매를 오기 위해 등산을 왔다고 하는 글을 봤는데 그 글이 이해가 됐답니다ㅎㅎ

💚청량산에 갔을 때 한번쯤 가기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요기 청량산 아래 호불사쪽에 있는
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마름이 청량산 가는 이유…
제 인생김치 집이고.. 이 맛 보고 나서
이북식 김치 시켰는데 그맛이 아니라 슬프고 막
진짜 김치 좀 팔았으면,, 😭

음식 자극적이지 않아서 자꾸 자꾸 더 생각나고
스토리 올리면 어디냐고 질문 매번 많이 받는 식당이에오
꼭 가보세오❤️❤️❤️❤️❤️
둘이 갔는데 사진 속 메뉴 네개 다 최애라
하나도 못빼고 다 시키는 먹보 심보 ㅠ

카페는 요즘 다시 빠진 스탠다드스퀘어

코코넛 좋아하시면
카야코코넛쿠키 추천,, 맛있어여,,,🥥

기마름맛집

태오니 여우썰은 밥먹고 풀게요
코끼리반샘 태오니한테 가스라이팅 당하는거 같다고
ㅋㅋㅋㅋㅋㅋㅋ너뮤 우껴 ㅠㅠㅋㅋㅋㅋㅋㅋ

창 밖 명자나무
빨갛던 꽃이 그리워!

잎지고 꽃지고 나니
창 밖 풍경 썰렁하지만

따끈한 두부 한그릇과
따끈한 콩죽 한그릇이면
몸이 따뜻해지니까
여기 자꾸 생각나!

쪼르르 걸려있는
양은 주전자가 눈에 띄네.
명자꽃 대신에.

청량산 인천 두부집
인천두부집 콩죽 명자나무
꽃지고 썰렁 나뭇가지 창
풍경 두부 한그릇 생각나
쪼르르 주전자 양은주전자
명자꽃 명수투데이
따끈한 자꾸

힘듬

간만에 산...
모기 기피제 뿌리고 갔어야 했는데...테러당함...
힘드네...😅😅😅
가을백패킹을 위해...체력 💪🏼
마무리는 순두부로...맛집...
집에가서 씻고 낮잠 자야지...

등산
청량산둘레길

블랙다이아몬드디스턴스15

음식 옥련동맛집 콩국수 김치말이국수 칼국수 감자부침 모두부 김주부 집밥 먹는재미 밥상 먹 냠냠 맛있다 주부 주부 집밥김선생 먹팔 푸드 먹 먹 🐯

전날의 과음으로 인한 해장을 위해 다녀온 '이북할매'

강릉의 토담순두부를 너무 가고 싶었지만,

시간적 물리작 제약으로 인해 집근처에서 찾은곳인데..
(속으신분들 몇분 계심ㅋㅋㅋ)

대박.

오랜만에 두부다운 두부, 순두부다운 순두부를 맛보았음.

두부만 먹어도 맛이 너무 좋은데 짜지않은 양념장 찍어서 파를 올려 먹으니 천국이 따로 없었음.
(저 두부홀릭이에요. 라면에 무조건 두부 넣어 끓임)

그리고 함께나오는 이북식 김치도 최고.

고춧가루가 적고 젓갈을 거의 넣지 않고 국물이 많은것이 특징인데,

조부모님 고향이 이북이 고향이셔서 우리 할머니는 지금도 김치를 이렇게 담그심. 시원한 맛이 너무 정겨웠음.

단, 김치말이국수는 별로. 이 집에서는 두부만 먹는걸로!!!

tofu beancurd softtofu
restaurant fromnorth grandma
relieving a hangover
food yammy
daily dailyphoto
boreumfamily
두부맛집 순두부맛집
해장으로최고 두부홀릭
인천두부맛집
자주오게될수밖에없는곳
트친분들죄송 강릉멀어요
맛 먹
사진
보름이아빠 보름가족

오늘은 갑자기 청량산 ⛰️ 등산 등린이
등산화도 없지만 ㅋㅋㅋ 여긴 낮은 산이니까 😍
친구들은 막걸리 먹는데 나는 맥주향탄산수 🤣
막걸리 너무 먹고싶다😂 소래산보단 훨씬 쉽네😁
근데 아직 날다람쥐 되려면 백만년걸릴듯 ㅋㅋ☺️
영이는 맛집도 많이 아네 ㅋ
순두부 미쳤다 🥰🥰
.
.
.
.
.
테러 stayathome yummy koreanstyle korean 韩国人 韩国 food koreanfood daily followforfollowback follow4followback likeforlikes likeforfollow selfie selca follow

인천시 연수구 옥련동 348-112

옥련동 맛집 검색하니 이곳이 등장!!
날씨도 더워지고 하니 콩국수가 땡기던 찰나에
잘됐네~~ 약간 허름하며 외진 외관으로
뭔가 오래된 맛집 느낌이 딱!!!
직접 두부도 하시고 육수도 직접 하신다고 함
콩국수 육수는 뭔가 되게 진한 느낌 육수까지 다먹음ㅎㅎ
감자부침도 맛잇네~~ 감자전같은데 후추가 들어가서
그런가 만두맛 비스무리한 맛이 남!!

모두부
김치말이국수
콩국수
감자부침

-
이것은 바로 등산을 빙자한 먹부림😎

어릴땐 아빠랑 등산하고 꼭 여길 가길래
대체 왜 이러케 맛없는걸 먹어!!
안간다구🥲🥲 이랫는데...

어른이 되고나니... 넘나 반성중이구여?
막걸리 한잔에 두부 한입하면 😇😇

배불러서 이것밖에 못먹엇지만
담엔 김치말이국수랑 칼국수 때리러
가겠슴돠💛💚

옥련동 청량산

올해 첫 등산 ⛰
3월에는 청량산 가자 ⛰ 자전거도 타자 🚲
원이 흰머리 가슴아포 ・ᴗ・̥̥̥
또 가야지 ( ˆ̑‵̮ˆ̑ )
포토바이문코코

_
고1 겨울방학때 만나 열여덟부터 시작된 동갑내기 전남친이 스물다섯 남편이 되면서 사회초년생 딱지도 떼지 않은 우리부부는 결혼생활이 녹록치않았고 나는 아이를 키우며 중간중간 이일저일 해오다 하고싶던 카페 창업까지 이루었지만 일에 치여 나가떨어져버렸다 쉰지 일년도 채 되지않아 다시 일을 시작해야 함을 느껴 시작한 도전은 마흔하나 경력단절인 주부에게는 많은 상처를 안겨주었다지… 하아 설곳이 없다

요즘 매일 눈물바다인 나를 토닥여주는 첫째조동언니🤍
어쩌다 우리 최애가 된 이북할매집

'대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물전 청  (0) 2022.11.19
산모퉁이  (0) 2022.11.14
와이드 트레이닝 팬츠 밴딩 여자 스웻팬츠 남자  (0) 2022.10.06
부뚜막매운갈비찜  (0) 2022.09.22
영양숯불갈비  (0) 2022.08.25